본문 바로가기

오늘을 살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프로그램 정책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모든 게시자는 다음 정책을 준수해야 하므로 자세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게시자가 Google의 허락 없이 아래 정책을 위반하면 Google은 언제든지 해당 게시자의 사이트에서 광고 게재를 중단하거나 해당 게시자의 애드센스 계정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계정이 정지되면 더 이상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정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업데이트 사항이 있는지 자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Google 애드센스 온라인 이용약관에 따라, 이 페이지에 게시된 정책의 변경사항을 확인하고 준수할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에 대한 예외는 Google의 허가를 받은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행아웃 온에어] 애드센스 정책의 전반적인 이해
지난 5월29일 한국 애드센스팀에서 처음으로 한국 게시자분들을 위한 구글플러스 행아웃 온에어 교육세션을 진행했습니다. 애드센스 초보자분들을 위해 정책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 자주 발생하는 위반 사례, 정책집행 및 이의 제기 절차에 대한 소개를 드립니다.

 

 

무효 클릭수 및  노출수

게시자는 본인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클릭수를 인위적으로 늘리는 어떠한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 광고에서 발생하는 클릭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에 따른 결과여야 합니다. Google 광고에서 인위적으로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어떤 유형이든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와 같이 금지되는 행위로는 수동으로 클릭이나 노출의 반복적 발생,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 도구 이용, 검색 로봇 또는 사기성 소프트웨어의 사용 등이 있습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본인의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클릭 유도

게시자는 다른 사용자에게 광고를 클릭하도록 요청하거나 사용자를 현혹하는 구현 방식을 사용하여 클릭수를 증가시켜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광고를 보거나 검색을 수행하는 것에 대한 대가로 사용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거나, 제3자에게 수당을 약속하거나, 개별 광고 옆에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가 해당됩니다.

사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애드센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게시자는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광고를 조회하거나 검색을 수행하는 것에 따른 보상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거나 제3자에게 약속하는 행위
  • '광고를 클릭하세요', '도와 주세요', '이 링크를 방문하세요' 등의 문구를 사용하여 Google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행위
  • 화살표 등의 그래픽 요소를 사용하여 광고에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행위
  • 개별 광고 옆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미지를 배치하는 행위
  • 이동식 상자 스크립트에 광고를 배치하는 행위
  • 광고의 형식을 페이지의 다른 콘텐츠와 구분되지 않게 하는 행위
  • 사이트 콘텐츠의 형식을 광고와 구분하기 어렵게 만드는 행위
  • Google 광고 단위 위에 오해의 소지가 있는 라벨을 게재하는 행위. 예를 들어 '스폰서 링크' 또는 '광고' 라벨은 허용되지만 '즐겨찾는 사이트' 또는 '오늘의 인기 광고'와 같은 라벨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콘텐츠 가이드라인

게시자는 Google의 콘텐츠 가이드라인에 위배되는 콘텐츠가 포함된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추가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콘텐츠로는 성인용 콘텐츠, 폭력적이거나 인종 차별을 조장하는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애드센스 금지된 콘텐츠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Google 광고를 게재하는 사이트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포함되거나 링크되어서는 안 됩니다.

  • 포르노 또는 성인물
  • 폭력적 콘텐츠
  • 적개심이나 증오심 표현(인종 또는 민족, 종교, 장애, 성별, 연령, 군필 여부, 성적 취향/성적 정체성을 근거로 하여 특정 개인이나 단체에 대한 증오심이나 폭력을 조장하는 콘텐츠 포함), 특정 개인이나 단체를 괴롭히거나 따돌림, 비방 또는 이와 유사한 콘텐츠
  • 과도한 욕설
  • 해킹/크래킹 관련 콘텐츠
  • 불법 마약 및 마약 관련 도구에 대한 콘텐츠
  • 멸종위기의 동물을 재료로 하는 상품을 홍보, 판매 또는 광고하는 콘텐츠
  • 맥주 또는 도수가 높은 알코올 판매
  • 담배나 담배 관련 제품의 판매
  •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 판매
  • 무기 또는 탄약 판매(예: 총기, 총기 부품, 나이프, 전기충격기)
  • 학습 과제나 리포트의 판매 또는 배포
  • 광고나 서비스의 클릭, 검색, 웹서핑, 이메일 확인 등에 대한 보상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관련 콘텐츠
  • 기타 불법 콘텐츠,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콘텐츠 또는 다른 사람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콘텐츠

또한 게시자는 콘텐츠 대부분이 지원되지 않는 언어로 되어 있는 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할 수 없습니다.

 

 

저작권 보호 자료

웹페이지에 저작권법으로 보호되는 콘텐츠가 있는 경우 이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이 없는 애드센스 게시자는 해당 웹페이지에 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사이트로는 저작권 보호 자료가 게재된 사이트, 저작권 보호 파일을 호스팅하는 사이트, 저작권 보호 자료를 포함하는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제공하는 사이트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MCA(디지털 밀레니엄 저작권법) 정책을 참조하세요.

 

모조품

애드센스 게시자는 모조품을 판매하거나 홍보하는 웹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모조품에는 진품과 동일하거나 매우 흡사한 상표 또는 로고가 사용됩니다. 위조업자는 브랜드의 특징을 모방하여 모조품을 해당 브랜드 소유권자의 진품으로 위장합니다.

 

웹마스터 가이드라인

애드센스 게시자는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해야 합니다.
  • 웹페이지의 콘텐츠나 코드에 과도하게 많은 키워드를 사용하거나, 반복적이거나 관련성 없는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숨겨진 텍스트 또는 링크의 사용을 피합니다.
  • 검색 엔진을 위해 만들어진 '도어웨이' 페이지, 또는 자체 콘텐츠가 거의 또는 전혀 없이 제휴 프로그램의 콘텐츠를 그대로 게시하는 방식을 피합니다.
  • PageRank와 같은 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기 위해 사기 또는 조작 콘텐츠나 장치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유용하고 정보가 풍부한 사이트를 만들고 사이트 콘텐츠를 분명하고 정확하게 설명하는 페이지를 작성합니다.

 

트래픽 소스

특정 소스의 트래픽이 발생하는 페이지에 Google 광고를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게시자는 클릭할 때마다 돈을 지불하거나,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작동을 통해 광고를 게재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온라인 광고를 이용하는 게시자는 자신의 페이지가 Google의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도록 해야 합니다.

사용자와 Google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광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이트에는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 클릭이나 서핑에 돈을 지불하는 서비스, 자동 서핑, 클릭 교환 프로그램 등의 클릭이나 노출을 생성하는 제3자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이트
  • 스팸 메일을 발송하거나 제3자 웹사이트에 원치 않는 광고를 게재하여 홍보하는 사이트
  • 툴바와 같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Google 광고, 검색창 또는 검색결과를 표시하는 사이트
  • 팝업 실행, 원치 않는 웹사이트로 리디렉션, 브라우저 설정 수정 등 사이트 탐색을 간섭하는 소프트웨어에 의해 로드되는 사이트. 광고 네트워크 또는 제휴사가 이러한 방법으로 애드센스 코드가 포함된 페이지에 트래픽을 발생시키지 않도록 할 책임 또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온라인 광고를 통해 트래픽이 유입되는 사이트(단, Google 방문 페이지 품질 가이드라인의 원칙을 준수하는 사이트에는 Google 광고 게재 가능). 즉, 광고에서 약속된 사항을 방문 페이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광고 작동 방식

게시자는 광고 실적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거나 광고주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게재위치

다양한 게재위치와 광고 형식을 실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단, 팝업, 이메일, 소프트웨어 등 부적절한 위치에 애드센스 코드를 배치해서는 안 되며, 사용 중인 제품의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애드센스 광고 게재위치 정책 도움말을 참조하세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Google 광고, 검색창 또는 검색결과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

  • 툴바를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소프트웨어 응용프로그램에 통합(AdMob에는 적용되지 않음)
  • 팝업 또는 팝언더 창으로 표시
  • 웹메일을 포함해 이메일, 이메일 프로그램 또는 동적 콘텐츠(라이브 채팅, 인터넷 메신저 또는 자동 새로고침 댓글)가 주요 핵심인 페이지에 게재(AdMob에는 적용되지 않음)
  • 이메일, 이메일 프로그램 또는 채팅 프로그램에 게재(AdMob에는 적용되지 않음)
  • 페이지 요소가 광고를 가리도록 배치
  • 콘텐츠 기반 페이지가 아닌 페이지에 게재(검색용 애드센스, 모바일 검색용 애드센스 또는 AdMob에는 적용되지 않음)
  • 광고를 게재할 목적으로 작성된 페이지에 배치
  • 로고, 상표 등 브랜드를 부적절하게 사용하여 콘텐츠 또는 URL이 Google과 관련되어 있다는 그릇된 인상을 사용자에게 줄 수 있는 페이지에 광고를 배치
  • 다른 Google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책에 위배되는 방식으로 해당 제품 내에 또는 제품과 함께 배치

 

사이트 행동

Google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는 사용자가 쉽게 탐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사용자 환경설정을 변경하거나, 원치 않는 사이트로 사용자를 리디렉션하거나, 다운로드를 실행하거나, 멀웨어를 포함하거나, 사이트 탐색에 영향을 주는 팝업이나 팝언더를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 광고 쿠키

애드센스 게시자는 웹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로 인해 제3자가 사용자의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읽거나 삽입할 수 있으며 웹 탐지 장치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음을 알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마련하고 이를 준수해야 합니다.

Google은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게시자 웹사이트에서 DoubleClick 쿠키를 사용합니다. 모든 관련 법, 규칙 및 규정에 따라 게시자는 자신의 비즈니스와 관련된 모든 용도로 DoubleClick 쿠키를 사용하여 파생되는 모든 데이터를 사용할 독점적인 권한을 갖습니다. 단, Google은 Google 광고 개인정보취급방침, 모든 관련 법 및 규칙에 따라 이 데이터를 사용하고 공개할 수 있습니다.

Google 또는 DoubleClick과 맺고 있는 현재 광고 서비스 계약에 이미 데이터 소유권을 정의하는 세부 조항이 있는 경우 데이터 수집과 관련하여 본 정책 대신 해당 조항이 적용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작성 방법 알아보기

 

사용자 식별

게시자는 다음에 해당하는 어떠한 정보도 Google에 전달하지 않아야 합니다.

  • Google이 개인 식별 정보로 사용할 수 있거나 식별할 수 있는 정보
  • 특정 기기를 영구적으로 식별할 수 있는 정보(예: 재설정이 불가능한 휴대전화의 고유 기기 식별 번호가 있는 경우 해당 번호)

 

기밀 유지

Google 광고 서비스를 사용한 결과로 모든 사이트, 앱 또는 기타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모든 데이터 수집, 공개 및 사용을 명확하게 공개해야 합니다. Google의 데이터 사용에 관한 이 공개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Google 파트너의 사이트 또는 앱을 사용할 때 Google이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연결되는 링크를 표시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아동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법(COPPA)

사이트 또는 사이트 섹션에 아동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법(COPPA)의 적용을 받는 Google 광고 서비스를 구현하는 경우, (a)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coppa에 나와 있는 도구 또는 https://developers.google.com/mobile-ads-sdk/docs/admob/additional-controls에 설명된 앱용 메서드를 사용해 COPPA의 적용을 받는 사이트 또는 사이트 섹션을 Google에 알려야 하며 (b) (i) 13세 미만으로 알려진 사용자의 이전 또는 현재 활동이나 (ii) 13세 미만 사용자에게 연결되는 사이트에서의 이전 또는 현재 활동을 타겟팅하는 데 관심기반 광고(리마케팅 포함)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도박 관련 콘텐츠

애드센스에서는 도박 사이트 및 도박 관련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게시자가 거주하는 국가마다 도박 콘텐츠에 대해 다른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국가 그룹 이외의 국가에 거주하는 게시자는 도박 관련 콘텐츠나 도박 관련 콘텐츠로 연결되는 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사용자가 내기를 걸거나 도박에 직접 참여해 돈이나 경품을 받도록 허용하는 콘텐츠가 포함됩니다.

다음 국가에서는 게시자가 온라인 도박 및 온라인 도박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있는 페이지나 도박 관련 콘텐츠로 연결되는 페이지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허용되는 도박 콘텐츠에는 온라인 카지노 게임, 스포츠 베팅, 빙고, 복권, 팁, 승률, 핸디캡, 마작, 교육/보조 자료, 보너스 코드 등이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그리스 포르투갈
벨기에 아일랜드 루마니아
캐나다 이탈리아 세르비아
덴마크 이스라엘 스페인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프랑스 페루 영국

이들 국가에 거주하는 게시자는 Google의 엄격한 온라인 도박 광고 승인 신청 요구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애드센스 정책 팀의 선정 및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게시자가 자격이 있을 경우 애드센스에서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그 외의 국가에 거주하는 게시자는 어떤 유형이든 베팅을 허용하거나 베팅 관련 콘텐츠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는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글로벌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를 가족용의 안전한 네트워크로 유지하기 위해 Google은 게시자와 페이지 방문자가 모두 도박을 승인한 국가에 거주하고 있고 방문자가 법정 성인인 경우에만 도박 관련 콘텐츠에 광고를 게재하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게시자는 카테고리 필터링 기능을 사용하여 도박 관련 광고를 게재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도박 광고가 게재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게시자는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도박 관련 콘텐츠에 대해 선택되거나 승인되지 않은 게시자:

허용됨 허용되지 않음
  • 재미로 하는 비도박성 게임, 경품, 복권 관련 사이트
  • 특정 지역에 국한된 도박 관련 콘텐츠(호텔 카지노, 특정 지역 여행 정보 사이트)
  • 판타지 스포츠 홍보 사이트
  • 도박 관련 활동을 다루는 서적, 전자 도서, 잡지, TV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사이트
  • 온라인 도박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지 않는 도박 토론 포럼 또는 블로그
  • 도박 장비를 판매하는 사이트
  • 온라인 도박 사이트(예: 온라인 카지노, 온라인 내기 도박 사이트)
  • 자연 링크를 통해 온라인 도박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사이트

도박 관련 콘텐츠에 대해 선택 및 승인되었고 다음의 국가 중 한 곳에 거주하는 게시자: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그리스, 아일랜드, 이탈리아, 이스라엘, 노르웨이, 페루, 포르투갈, 루마니아, 세르비아, 스페인, 스웨덴, 영국

허용됨
  • 온라인 도박 사이트(예: 온라인 카지노, 온라인 내기 도박 사이트)
  • 자연 링크를 통해 온라인 도박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사이트
  • 재미로 하는 비도박성 게임, 경품, 복권 관련 사이트
  • 특정 지역에 국한된 도박 관련 콘텐츠(호텔 카지노, 특정 지역 여행 정보 사이트)
  • 판타지 스포츠 홍보 사이트
  • 도박 관련 활동을 다루는 서적, 전자 도서, 잡지, TV 프로그램을 판매하는 사이트
  • 온라인 도박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지 않는 도박 토론 포럼 또는 블로그
  • 도박 장비를 판매하는 사이트

 

제품별 정책

콘텐츠용 애드센스: 게시자는 각 페이지에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최대 3개까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3개의 광고 단위 중 300x600 크기는 1개만 가능합니다. 즉, 어떤 페이지에 300x600 크기의 광고 단위를 1개 설치한 경우 이 페이지에는 다른 크기의 광고 단위 2개를 더 설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각 웹페이지에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 단위 3개 이외에도 최대 3개의 링크 단위와 2개의 검색창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은 데스크톱과 고급형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이트 모두에 적용됩니다.

검색용 애드센스: Google 검색용 애드센스 검색창은 페이지당 2개까지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색용 애드센스의 검색결과가 표시되는 페이지에는 링크 단위 또는 이미지 광고 1개만 게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는 사용자가 검색창에 직접 입력한 내용 그대로 수정 없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검색창에 미리 검색어를 표시해놓거나 검색결과 페이지로 직접 연결되는 링크를 미리 걸어 놓아서는 안 됩니다. 검색용 애드센스 코드는 툴바와 같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될 수 없습니다.